객체 지향 기술의 구성 요소
2023. 6. 14. 23:05ㆍ학습/Computer Science
객체 지향 기술의 구성 요소
- 클래스(Class)
- 객체의 타입을 정의하고 구현(Instantiation) 하는 틀(Frame)
- 유사한 성격을 가진 객체들의 공통된 특성을 추상화한 단위이다.
- 객체가 가지는 속성과 객체가 수행하는 메소드를 정의한 것이다.
- C언어의 구조체와 구조체를 연산하는 함수를 하나로 묶어 발전시킨 것이다.
- 객체 (Object)
- 클래스에 의해 구현된 각각의 대상들을 총칭하는 것이다.
- 객체마다 고유한 속성을 가지며 클래스에서 정의한 메소드 수행이 가능하다.
- 인스턴스(Instance)
- 특정 클래스에 의해 구현된 (좁은 범위의) 객체
- 메세지(Message)
- 객체 간 통신 (상호작용)을 위해 서로 주고받는 인터페이스
- 객체들은 요청 메세지를 통해 메소드 수행을 시작
- 메소드(Method)
- 요청 메세지에 의해 객체가 수행해야 할 연산을 정의한 것
- C언어의 함수와 같은 개념을 가짐
메소드 : 클래스 혹은 객체에 소속된 서브루틴(반복 가능한)
상속성 : 상위 클래스 요소 사용 가능
메시지 : 메소드 실행 요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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